폐암4기 생존기간 늘릴수 있을까?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9. 4. 8. 23:12 인간의 질병과 예방법

폐암 초기증상 잔기침과 심장두근거림 폐암4기 생존기간 

 

폐암은 많은 암들중에서도 치명적이고 고통스럽다고 알고 있습니다. 암중에서도 폐암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걸리고 있는 질병이며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인한 폐암발병인이 점점더 늘어 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폐암은 초기에는 큰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기 발견이 어렵고 치료나 늦게 시작된다는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폐암환자들은 대부분 잔기침과 가슴통증 호흡곤란의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의 관련 카테고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기침과 가슴통증 및 호흡곤란은 평소에도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한번씩 느끼는 부분이기 때문에 큰 병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폐암으로 인지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폐암이 장기에 전이가 된다면 증상에 따라 다르겠지만 식욕부진은 대부분 동반하는 경우이고 황달 및 체중감소가 나타납니다. 

뇌까지 전이가 되었다면 두통이 있을 것이고 이후 시력감퇴와 중심을 잃어 가며 불안전항 보행이 시작됩니다. 또한 통제를 하지 못해 성격의 변화가 찾아 오게 됩니다. 골격계까지 전이 되었다면 통증및 병리적인 골절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투병이 되었다면 가장 걱정을 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생존율입니다. 폐암4기의 생존율이 많이 낮은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여러암중에서도 낮은 생존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힘든 폐암의 경우는 더욱더 진행된 이후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생존율이 낮아 질수 밖에 없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폐암4기의 생존기간은 14~20정도 입니다. 폐암4기의 생존율을 4%로 미만으로 거의 희박한 수준입니다. 

 

 

폐암의 경우는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기발견이 중요 한데 이또한 힘들기 때문에 아래의 증상이 있다면 빨리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폐암초기증상을 알아보는 9가지 

- 잔기침을 자주 한다

- 가래가 자주 발생하고 객혈(가래나 침에 피)가 있다.

- 가슴통증이 자주 있다.

- 호흡곤란이 자주 발생한다.

- 발열이 자주 있다.

- 뼈의 통증과 쉽게 골절이 된다.

- 땀이 많이 나고 눈꺼풀이 이상하며 쉰목소리가 가끔나온다

- 두통과 구토증상이 있다.

- 체중감소와 식욕부진이 있다.

- 심장두근거림이 자주 발생한다.

폐암의 생존율을 아래와 같습니다.

조기발견시 폐암 생존율 : 90%

폐암 1기 생존율 : 85%

폐암 2기 생존율 : 50~60%

폐암 3기 생존율 : 30%

폐암 4기 생존율 : 5%

폐암말기는 : 5% 미만으로 거의 희박함.

앞서 말씀드린바과 같이 폐암은 초기발견이 가장중요 합니다. 꼭 폐암이 원인같다는 생각으로 진단을 받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건강검진을 자주 받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