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듯한 가려움 사면발이의 증상과 사면발이 때려잡기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5. 12. 17:00 인간의 질병과 예방법

미친듯한 가려움 사면발이의 증상과 사면발이 때려잡기


사면발이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이고 한번 걸려보면 가려움에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잘 알게 되는 전염 질병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사면발이는 보통은 성관계 접촉등으로 감염이 되는데 사면발이가 너무 작아서 눈으로 확인하기 힘들어 사면발이 기생충을 손으로 직접 잡기도 힘듭니다.



발병자의 옷이사 침구류등을 통해서도 이동이 되며 감염이 되기도 하는데요 사멸발이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면발이란?

사면발이는 사람의 털에 살면서 피를 빨아먹고 번식을 하는 일조의 기생충입니다. 대부분은 성관계시 털에서 털과의 접촉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콘돔을 사용하더라도 사면발이는 전염이 됩니다.


매우작아서 눈으로 확인하기 힘들고 속옷이나 침구류등에 숨어 있다가 감염되기도 하는데요 청결하지 못한 여관이나, 모텔들의 침구류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면발이는 감염되었을때 성기의 음모뿌리쪽에 자세히 보시면 머리를 박고 피를 빨아먹고 있는 기생충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사면발이 관련 유튜브 영상 



사면발이 감염증상

사면발이에 감염 되었더라도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휴유증이나 합병증은 없어 인체해 크게 해가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미친듯한 가려움으로 고생을 할것이고 타인에게 매우 쉽게 감염이 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면발이 기생하는 곳

사면발이는 대부분은 음모에 기생을 하지만 때로는 턱수염 콧수염이나 겨드랑이 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모의 뿌리쪽에 머리르 박고 피를 빨아 먹습니다.




사면발이 진단

사면발이 진단을 위해서는 음모에 있는 사면발이를 확인하거나 사면발이의 알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이상할 정도로 많이 가렵거나 한다면 음모쪽에 회색의 사면발이나 사면발이 알이 있는지 찾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다면 돋보기등으로 들여다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면발이 치료방법

예전에는 사면발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음모를 모두 제거 했었습니다. 음모를 제거 하면 돋보기로 집게등으로 쉽게 잡을수 있고 음모를 통해 이동하는 사면발이가 이동을 하지 못해 쉽게 박멸 시킬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사면발이 전용 약품이나 살충제로 대부분 치료가 가능 합니다. 보통 일주일 정도 꾸준하게 살충제나 약품으로 치료를 하면 사면발이는 대부분 없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사면발이 증상이 계속 나타난다면 전문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사면발이 치료를 하지 않고 오래 둔다면 두드러기나 피부염등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감염자의 옷이나 침구류 처리

사면발이 감염자가 사용한 옷이나 침구류는 햇빛에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면발이는 2~3주 정도 지나야 자연적으로 죽일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에서는 죽지 않으니 삶아서 세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면발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너무 걱정하지 않는 질병이라 다행이기는 하지만 다른이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사면발이 치료중에는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여관이나 모텔등에서 여가를 보낼 경우 깨끗하지 않는 침구류 사용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목욕탕이나 화장실 등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수건에서도 사면발이 전염될 가능성이 있으니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성관계로 사면발이 전염되는 경우가 많아 남여사이에 서로 오해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